탐앤탐스, 한류열풍 강타 미얀마 마수걸이 진출
탐앤탐스, 한류열풍 강타 미얀마 마수걸이 진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2.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얼라이언스와 가맹계약 체결
3월 미얀마 양곤 공항 내 1호점 오픈…올해 5호점 오픈 목표

탐앤탐스가 지난달 31일 압구정본사에서 미얀마의 ‘미얀마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얼라이언스(Myanmar International Business Alliance Co.,Ltd)’와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월 미얀마 양곤 공항에 1호점을 오픈한다.

미얀마는 한국 국토 면적 6배에 달하는 국가로 약 6000만 명의 인구를 보유해 시장성이 높다. 특히 양곤은 미얀마의 옛 수도이자 최대 상업도시로 글로벌 기업들의 진출이 계속되고 있다. 탐앤탐스 매장이 들어서는 양곤 공항은 미얀마 내 공항 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미얀마 최대 공항으로 유동인구가 많다.

탐앤탐스는 이 곳에서 ‘허니버터브레드’ ‘프레즐’ 메뉴와 ‘24시간 오픈’ 서비스를 도입해 한국 커피문화 전파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가운데)와 미얀마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얼라이언스의 민 죠(Minn Zaw) 디렉터(오른쪽서 두 번째)) 등이 미얀마 진출을 가맹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탐앤탐스와 계약을 맺은 ‘미얀마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얼라이언스’는 미얀마의 중견 제약 기업이다. 미얀마 내 한류 열풍과 국가 경제의 성장, 중상위 소득계층의 소비 지출 규모 확대 등을 고려해 향후 한국 F&B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판단했다.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는 “미얀마에 부는 한류 열풍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커피를 비롯한 한국의 식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탐앤탐스만의 특화된 메뉴를 앞세워 미얀마에 한국 토종 커피의 한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탐앤탐스는 미얀마 양곤 공항을 시작으로 올해 5개 매장을 추가로 연다는 계획이다.

한편 탐앤탐스는 태국, 중국, 몽골, 미국, 필리핀 등 해외 8개국에 8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중 필리핀 바콜로드 지역에 2개 매장을 추가로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