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硏,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지정
세계김치硏,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지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2.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업체 동물실험 통한 기능성 효능·안전성 평가 등 활발 예상

세계김치연구소가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로 지정됐다.

그동안 김치업체가 김치 자체나 김치 내 특정 성분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실험동물을 이용한 동물실험 결과를 제출하는 것이었다.

세계김치연구소(소장 하재호)는 이러한 업체의 고충을 해소하고, 연구소 자체 연구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식약처가 인증하는 우수동물실험시설(Korea Excellent Laboratory Animal Facility, KELAF)을 신청했고, 최근 식약처로부터 지정 통보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식품 분야 기관이나 업체가 우수동물실험시설 지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왼쪽 맨 앞부터)박효경 미생물기능성연구단 연구원, 이지은 미생물기능성연구단 연구원, 노성운 미생물기능성연구단장, 오영준 미생물기능성연구단 선임연구원, 강혁준 경영지원부장, 박성훈 전략기획본부장, (오른쪽 맨 앞부터) 박해웅 신공정발효연구단장, 이근혁 감사실장, 최학종 연구개발본부장, 하재호 소장이 세계김치연구소 우수동물실험시설 현판식을 거행하고 있다.
우수동물실험시설은 사육 중인 실험동물 오염사고 등에 따른 학술적·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식약처가 인력, 시설, 운영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설을 지정하는 제도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앞으로 김치업체의 실험동물을 위탁 사육하거나 기능성 효능평가, 안전성 평가 등을 활발하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재호 소장은 “중소기업에 전임상, 동물효능 시험 지원을 통해 김치와 식품 유래 기능성 소재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임상과 동물효능평가 시험서비스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동물실험 대표번호(062-610-18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