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미세먼지 억제 기능에 특허등록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미세먼지 억제 기능에 특허등록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2.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산화 및 미세먼지 축적 억제 기능 갖는 수소수 제조장치 및 방법 특허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의 ‘수소샘 (SUSOSEM)’ 캔음료 제품가 최근 항산화 및 미세먼지 축적 억제 기능을 갖는 수소수의 제조장치 및 방법에 대해 특허등록을 받았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일본의 개발사로부터 수소수 장치를 도입해 생산 판매 독점권을 가지고 준비를 했으나, 장치 기술에 대한 한계점과 용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수소를 안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용기를 연구했으며 캔음료를 개발 출시하게 됐다.

특히 수소수가 항산화작용에 의한 미세먼지 등의 호흡기 질환에 예방 효과가 있음을 알게 돼 동물시험 등을 통해 규명하게 됐으며 이런 과학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해 수소수 장치와 미세먼지 등의 용도 특허를 출원해 등록(특허등록번호 제10-1826211호, 항산화 및 미세먼지 축적 억제 기능을 갖는 수소수의 제조장치 및 방법과 이를 이용해 제조된 수소수)을 받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연구 결과에 대해 국제 논문에도 발표돼 수소수가 미세먼지의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짐으로 인해 최근 2-3년전부터 봄철이면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사회적인 이슈가 돼 호흡기질환 등에 많은 문제를 안고 있었다”며 “근본적인 해결책이 마스크 이외에는 없었으므로, 이번 연구 내용과 특허로 인해 수소샘이 미세먼지의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으로서 미세먼지 예방 음료로서 각광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 함량에 불거진 의혹에 대해 용기의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난 4년간 알루미늄 캔 용기에 수소를 안정하게 넣을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하게 됐으며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수소수 장치 및 제조방법을 개발해 특허 등록까지 받게 됐다.

애니닥터의 특허등록 기술은 국제특허출원(PCT특허)까지 신청을 했으며 향후 글로벌 수소수 제품으로서의 이미지와 함께 기술을 보호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허기술로 인해 애니닥터의 수소샘 제품은 용존수소량이 1200ppb이상 함유돼 있으며 유통기한도 2년이 유지되는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애니닥터 고유의 특허 기술로 조만간 특허 로열티까지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수소샘의 항산화작용 및 항피로 개선에 대한 연구 결과도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하는 등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활발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는 수소수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올해 상반기에는 기존 수소샘 이외에 새로 나올 여성용 수소수는 칼라만시 맛 수소샘이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인 ‘하이시스’ 제품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수소샘은 최근 CVS 세븐일레븐에 입점해 확대 판매되고 있으며 3월부터는 GS 편의점에도 입점돼 판매가 이루어지며 수소수의 국내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프리미엄생수이자 기능성 물로 입증이 돼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수소샘은 이러한 과학적인 데이터와 특허 기술의 장점으로 중국, 미국, 홍콩 등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베트남에서도 수입허가를 받았으며, 일본에는 수입허가가 마무리 심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상반기에는 일본에도 역수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1월부터는 미국의 NTD TV방송을 통해 LA지역에 광고 홍보 30초 영상물이 나가기 시작했으며 LA지역 마트내 판매뿐만 아니라, 아마존에서도 수소샘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져 미국 전역에도 배송이 돼 수소수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의 모업체로부터 OEM브랜드 생산을 요청 받고 디자인 협의 중이며 서서히 미국 음료 시장에도 프리미엄생수인 수소샘이 기능성 물로서 자리 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