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제과·스낵 박람회…73개국 참여
젤리 등 비건 표시 급증…혁신 제품에 과일볼
젤리 등 비건 표시 급증…혁신 제품에 과일볼
최근 독일 쾰른에서 ‘ISM 2018’이 개최됐다. 전 세계 최대 제과·스낵 박람회로, 1660여 개 기업들이 73개국으로부터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갖고 참가했다.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제과에서의 주요 트렌드들을 공개했다.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애널리스트에 의하면 건강에 대한 관심과 지식, 작은 사치, 지속가능성 등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당과와 초콜릿 등은 제품 경쟁력을 위해 이러한 추세를 이미 반영하고 있었다. 예를 들어 제과류에서 ‘비건(vegan)’ 강조표시는 연평균 93%(전 세계 2012~2016년)의 증가세를 나타냈고, 구미·젤리 제품에서도 아직 메인 시장은 아니지만 ‘젤라틴 프리’ 강조표시가 연평균 70%의 증가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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