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롯데제과 인적 분할 후 첫 주주 총회
[주주총회]롯데제과 인적 분할 후 첫 주주 총회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3.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지주회사 구축…이재혁 부회장, 새 이사 선임
작년 10~12월 매출 4048억에 영업이익 84억 달성

롯데제과가 23일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제 1 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주주총회는 지난해 10월 인적분할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롯데제과의 첫 정기주주총회다. 롯데제과는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연결기준으로 매출 4048억 원, 영업이익 84억 원, 당기순이익 1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제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 분기 실적과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정기 주주총회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4,204,524주)의 65.8%의 주주가 출석(위임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민명기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롯데제과는 저성장 경제상황, 소비침체 등으로 인해 어려운 경영여건을 겪었지만, 주주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인 지주회사 체제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사업적으로는 콜라보 제품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품 출시 등으로 제과시장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존의 역량과 브랜드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였고, 인도시장에서 하브모어 인수 등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민명기 대표는 이어 “2018년엔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강화를 통한 가치 재창조, 트렌드를 선도할 신제품 출시, 핵심역량을 활용한 신규사업 진출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더욱 실천하기 위해 준법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총회에 상정된 의안은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이었으며, 모든 의안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의안 중에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임기 만료된 사내 이사 4명(신동빈, 민명기, 황각규, 김용수) 중에 신동빈, 민명기, 김용수 3명이 재선임 됐고, 이재혁 이사가 사내 이사로 새로 선임됐다. 임기만료 된 사외이사 2명(송영천, 박용호)은 그대로 재선임 됐다.

또한 롯데 식품BU 이재혁 부회장이 새 이사로 선임됐다. 식품 쪽 경력이 많은 이 이사의 임명으로 앞으로그룹의 모태인 롯데제과를 중심으로 식품 계열사를 이끌어 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