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홍콩으로 첫 수출
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홍콩으로 첫 수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3.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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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즐기는 주류문화 발달한 홍콩에 3만병 수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홍콩의 주요 주류공급사와 함께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판매를 시작하고 중화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수출 첫 물량은 3만 병 규모로, 홍콩 유명 레스토랑 및 유흥주점,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참나무통 맑은이슬은 작년 12월 출시한 준 프리미엄급 소주로 3년 이상 숙성한 쌀 발효 증류 원액을 블렌딩해 목통의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16도, 300㎖ 용량으로 차별화했다.

첫 수출국인 홍콩은 전 세계 주류 브랜드들의 각축장으로 저도주를 선호하고 가볍게 즐기는 주류문화가 발달해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분석. 또한 이미 경험한 참이슬과 자몽에이슬 등의 과일리큐르주에 대한 현지인들의 선호도가 높아 참나무통 맑은이슬 판매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핵심 상권 및 유명 레스토랑, 대형 슈퍼마켓 등에 우선 공급하고 현지인 대상의 인지도를 쌓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상무는 “중화권 시장의 테스트 마켓과 다름 없는 홍콩 시장은 올해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첫 수출을 비롯해 참이슬, 자몽에이슬 등의 판매량이 2배 이상을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번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중화권 시장 공략을 재점화하고 소주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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