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 가득한 봄날 농촌으로 여행 떠나세요”
“꽃향기 가득한 봄날 농촌으로 여행 떠나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3.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봄 농촌여행코스 ‘6선’ 선정 발표

농림축산식품부는 새봄의 활기가 넘치는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농촌지역 명소를 추천하는 ‘봄 농촌여행 코스 6선’을 선정했다.

이번 농촌여행코스는 봄기운으로 나른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곳으로 분야별로 지역을 나눠 6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흐드러지게 피어난 봄꽃을 만끽하고 제철 봄나물로 만든 향토음식을 맛보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식품부는 농촌여행 활성화와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관광지를 새로운 농촌관광지로 발굴하기 위해 일반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공모)으로 농촌여행코스를 개발했다.

이번 봄 여행코스는 △대전 ‘봄을 만나는 길, 대청호’-대청호 두메마을 ‘벚꽃’ △충북 옥천‘봄에는 옥천에 가야 하나봄’-장계국민관광지 ‘벚꽃’ △전북 남원 ‘오늘의 춘향이는 나야 나~나야 나’-요천 ‘벚꽃’ △전남 구례 ‘삼화 삼색 봄꽃 여행’-오섬권역마을 ‘벚꽃’, 화엄사‘홍매화’, 산수유마을 ‘산수유꽃’ △전남 여수 ‘봄이 오는 길목, 섬과 섬을 만나다’-갓고을마을 ‘돌산갓’, 비렁길 자연밥상 ‘방풍나물’ △울산 ‘꽃향기 가득한 울산에서 보물찾기’-울산대공원, 십리대밭 ‘봄꽃’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