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차 즉시 추출법 개발
구기자차 즉시 추출법 개발
  • 김은수 기자
  • 승인 2003.11.11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믹스…정수기 온수로 99%까지

생명공학기업 바이오믹스(대표 홍성빈)는 청양구기자농협과 협력,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정수기 온수만으로도 신속하게 구기자 차를 추출할 수 있는 ‘바이오 알 구기자’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일반 구기자는 4시간 이상 고온으로 달여야 추출이 되지만 ‘바이오 알 구기자’는 N.C.D공법(New Cellwall Destruction Engineering Method)을 활용, 정수기 온수만으로도 즉시 추출돼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유효 성분 추출량도 일반 구기자는 85%를 상회하는 수준인 데 반해 바이오 알 구기자는 99% 이상이다. 바이오믹스 연구소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N.C.D공법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회사측은 바이오 알 구기자가 차나 음료 제품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 주로 식품업체와의 거래선을 모색하고 있다. 이미 모 음료 기업은 이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믹스는 현재 냉수로도 추출이 가능하고 맛과 향 등의 기호성을 높인 ‘프리미엄 바이오 알 구기자’ 개발 완료도 앞두고 있다.

홍 사장은 “구기자는 비타민 C 함량이 레몬의 21배에 달하는 데다 최근에는 항산화 능력에 대한 연구 결과도 속속 발표되고 있어 산업화 응용 가능성이 높다”며 “특히 바이오 알 구기자를 사용할 경우 건강식품이 아닌 차 등의 일반 식품으로 손쉽게 섭취할 수 있고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향후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