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 ‘토종슈퍼푸드’로 지키자
환절기 건강, ‘토종슈퍼푸드’로 지키자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3.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 풍부한 영양소 갖춘 ‘슈퍼푸드’로 건강 챙기는 소비자 늘어
식품업계, 콩, 현미, 귀리 등 우리 땅에서 난 ‘토종 슈퍼푸드’로 만든 제품 잇따라 출시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렌틸콩, 퀴노아 등 일찌감치 주목받은 해외 슈퍼푸드를 넘어 최근에는 콩, 현미, 귀리 등 우리 땅에서 자란 ‘토종 슈퍼푸드’로 만든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환절기에는 신체 리듬이 깨지기 쉽고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의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외국산 제품보다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토종 슈퍼푸드’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왼쪽부터) 정식품 베지밀, 농심캘로그 그래놀라,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엑티비아, 인테이크 모닝죽 귀리 제품.

이에 정식품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검은콩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검은깨, 검은쌀을 추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을 선보였다. 

정식품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100% 국산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을 그대로 갈아서 담은 프리미엄 두유다. 국산 검은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을 사용해 콩의 영양성분과 원료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특히,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을 함유했으며, 칼슘의 흡수와 이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3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켈로그는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현미를 넣은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를 신규 출시했다.

농심켈로그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는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푸레이크에 베리맛 큐브가 더해져 고소하고 상큼한 맛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베리믹스와 두유를 동결건조법으로 제조해 맛과 영양을 모두 살린 '사르르 큐브'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면역력 향상에 좋은 보리로 만든 기능성 요거트 ‘액티비아 프리미엄 든든한 현미&보리’를 출시했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의 ‘액티비아 프리미엄 든든한 현미&보리’는 플레인 요거트에 보리, 현미, 밤 등의 곡물과 견과류를 넣어 아침 대용식으로 적합한 요거트 타입의 음료다. 보리의 면역력 강화 효과뿐 아니라 액티레귤라리스균이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간편식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는 식물성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등 영양소가 풍부한 귀리로 만든 ‘모닝죽 귀리’를 출시했다.

인테이크의 ‘모닝죽 귀리’는 농축액 없이 국내산 재료로만 만든 죽 형태의 대용식이다. 스파우트 파우치형태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으며, 별도의 조리가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팩에 80kcal의 열량으로 열량 부담이 없어 아침 대용식뿐 아니라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