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주청정우 수입국”
“한국,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주청정우 수입국”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3.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축산공사, 국내외 소고기 시장 현황·호주청정우 전망 공유

호주축산공사가 2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호주청정우 그랜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호주청정우 그랜드 세미나는 국내 유통 및 외식업체 등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최근 호주 축산업 및 소고기 시장 동향 등을 소개하고 호주청정우 소비 증진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수입업체, 외식업체, 유통업체 등 국내 업계 관계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앤드류 콕스(Andrew Cox) 호주축산공사 동북아시아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니저
앤드류 콕스(Andrew Cox) 호주축산공사 동북아시아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니저가 해외 호주산 소고기 시장 현황과 전망에 대해 공유했으며, 고혁상 한국 대표부 지사장이 호주청정우 및 호주청정램의 국내 시장 현황과 관련 활동 및 이슈 등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올해 그랜드 세미나에는 서울대학교 농업경제사회학과의 문정훈 교수가 연설자로 나서 업계 관계자들과 소비자의 육류 구매 동향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제임스 최(James Choi) 주한호주대사는 한국과 호주 간의 무역관계 동향 및 성과를 나누며 공고한 양국 관계를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호주축산공사는 한국축산경제연구원의 2016년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한국 소비자들은 소고기 구매 시 원산지, 가격, 품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주산 소고기 수입국으로 안전하고 맛있는 호주청정우는 한국 소비자들의 꼼꼼한 기준을 만족시키며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 왔다고.

호주축산공사는 호주청정우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욱 더 공고히 하기 위하여 대형마트 로드쇼, 호주청정우 로고를 활용한 판촉물 제작, 마스터 클래스 등 국내 외식업 및 유통업과 협업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외에도 최근 몇 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양고기 시장 현황도 공유 됐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양고기 시장으로 호주청정램은 2017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의 94%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호주청정램은 12개월 미만의 호주산 어린 양고기로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고혁상 지사장
앤드류 콕스(Andrew Cox) 호주축산공사 동북아시아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니저는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준을 지속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착한 환경에서 자란 착한 소고기인 호주청정우를 알리고 전달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혁상 지사장은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이 뛰어난 품질을 오랜 시간 믿어주고 관심을 가져 주신 국내 소비자분들과 업계 관계자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더욱 더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호주청정우의 맛과 품질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국내 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탄탄한 파트너십을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