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콩시’ 104개국 언어 인식…라마다호텔서 시범 운영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개발 시연회가 열려 눈길을 사로잡았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2일 본관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을 NFC(근거리무선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와 QR코드를 활용해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모바일앱인 ‘하나로 콩시(Hanaro Concierge)’를 개발하고 시연회를 가졌다.
104개국의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 자동번역 채팅서비스 지원 기능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언어별, 문화권별, 종교별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고, 앞으로 농협인터넷 쇼핑몰(농협몰)과 연계할 예정이다.
김병원 회장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호텔 등 머무는 곳이 곧 우리 농산물을 접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 입국 전 단계, 체류 단계별 로 우수한 국내 농산물을 홍보해 판매까지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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