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경영 관련 전문교육과정 운영’ 기관 모집
‘외식 경영 관련 전문교육과정 운영’ 기관 모집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4.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20일까지 접수…권역별 5곳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외식업 경영주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추진할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외식 경영역량 강화 교육 사업’은 청탁금지법 시행, 최저임금 인상 등 환경 변화로 겪는 어려움의 해법으로 경영 위축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경영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농식품부에서 올해 새롭게 도입한 사업이다.

전국의 음식점(주점업 포함) 총 67만5000개소(2016년 기준) 중 86.4%(58만3000개소)가 종사자 5인 미만의 소규모 자영업 형태로 운영돼 있어 체계적인 경영역량 강화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농식품부는 외식업 경영주 약 1000명을 대상으로 경영 마인드, 마케팅 전략 등 경영실무 뿐만 아니라 노무·세무 관리 등 음식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과목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장시간 음식점을 비우기 어려운 소규모 경영주의 특성을 고려해 외식업 경영주들이 희망하는 교육과목, 시간, 지역을 미리 파악해 수요자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별 모집인원은 25명 내외 소수 정예로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음식점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 교육도 병행된다.

이번 공모는 외식 경영 관련 전문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한 법인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권역별로 5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a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일에는 용산역 내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추진방향, 신청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