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최고영업책임자에 문수진 전무 발탁
한국암웨이, 최고영업책임자에 문수진 전무 발탁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4.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교육 등 총괄…사업자·소비자 소통 주력
전략기획·인사임원에는 마이크 김 전무 선임

한국암웨이(대표 김장환)가 최고영업책임자(CSO : Chief Sales Officer)와 기획·인사 담당 임원을 선임했다.

△문수진 최고영업책임자
최고영업책임자(CSO : Chief Sales Officer)로 선임된 문수진 전무이사는 앞으로 한국암웨이의 영업, 영업지원, 디지털, 이벤트, 교육 조직을 총괄하게 된다.

문 전무는 서울대학교 공학박사 출신으로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유한킴벌리에서 마케팅, R&D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능력을 검증 받았고, 작년 한국암웨이에 합류한 이후 전략 및 혁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암웨이의 조직 혁신 가속화를 위해 인사전문가로 알려진 마이크 김(Mike Kim) 전무이사가 한국암웨이의 전략기획 및 인사 조직을 이끌게 됐다.

△마이크 김 전략기획·인사 총괄 전무이사
시카고 대학교(University of Chicago)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김 전무는 2012년 한국암웨이 합류 후 인사·총무 임원과 영업·전략기획 임원을 거치며 성장 전략 수립, 사업자 관계 개선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전략기획과 인사부문을 관장하게 될 김 전무는 영업과 마케팅의 전략적 조화를 이끄는 가교역할을 맡게 된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문수진 전무는 ‘Emotional Connection’을 기반으로 한 암웨이 미래 전략을 정확히 꿰뚫고 있어 영업 총괄에 적임자며, 마이크 김 전무는 탁월한 인사 분야 전문성과 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인사와 기획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업부문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이범준 이사와 조민호 이사는 각각 비즈니스컨설팅과 고객지원업무 담당 임원으로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