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도 까다롭게 고르자…맞춤형 건기식 ‘난이거’
건기식도 까다롭게 고르자…맞춤형 건기식 ‘난이거’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4.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체질, 특성 고려 라이프스타일 맞춰 필요 영양소 제공
체지방 개선, 눈 건강, 피로개선 등 4종 1차 공개

건강기능식품 기업 하이브비엔씨가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영양소를 큐레이션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난이거(Me Like)’를 론칭했다.

하이브비엔씨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기존 문제점이 공급자 위주 판매에 있다고 판단하고, 체질과 특성이 다양한 소비자층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깃층을 더 세분화해 각 소비자층에 필요한 영양소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난이거’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상극관계나 상충관계까지 고려해 올바른 영양제를 하루 적정량 큐레이션해 소비자별, 요일별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정기적으로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영양제 구입 시 △영양제 종류가 너무 많은데 함께 먹어서 어떤 게 좋은 건지 △피해야 될 건 뭔지 △남들이 좋다는 영양소 위주로 구입했지만 나한테 맞는 제품인지 모르겠다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소비자 특성에 맞게 세밀한 타깃층별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난이거’는 첫 번째 제품으로 ‘밥먹고난이거’ ‘치킨먹고난이거’ ‘눈에는난이거’ ‘스트레스난이거 ’ 제품을 선보였다.

‘밥먹고난이거’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와 알로에전잎, 비타민B1, 비타민C, 판토텐산, 셀렌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칼로리 차단과 배변활동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며, ‘치킨먹고난이거’는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과 홍국분말 등의 주요 성분에 키토올리고당과 알로에 및 키토산 등을 부원료로 해 체지방 분해와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눈에는난이거’는우 EPA와 DHA함유유지에 루테인이 포함돼 눈 보호 및 건강개선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며, ‘스트레스난이거’는 테아닌과 홍경천추출물을 함유해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 등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이거’는 1차로 론칭하는 이들 제품을 ‘단품 영양제’로 선보인 뒤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특성과 요구에 맞춰 영양제별, 단계별 ‘맞춤 영양제’로 구성·제공할 계획이다.

안준 최고운영책임자는 “기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공급자 위주여서 소비자들에게 불필요한 제품을 과잉 판매하거나 필요 영양소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판매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다양한 체질과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공급함으로써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한 단계 질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