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환경재단과 ‘시화호 대송습지’ 체험 학습 진행
코카콜라, 환경재단과 ‘시화호 대송습지’ 체험 학습 진행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4.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지 가치 배우고 보호 실천하는 ‘코카콜라 그린리더십’ 1차 과정 성료
안산 시화호 대송습지에서 습지생물, 철새 탐조하고 게임, 퀴즈 등

한국 코카콜라가 28일 환경재단 및 초등학생들과 함께 경기도 안산 시화호 대송습지에서 ‘2018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을 진행했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한국 코카콜라가 2011년 첫 선을 보인 후 8년째 운영 중인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습지의 중요성과 습지 보존 노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 및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날 전국 각지에서 모인 어린이들은 습지 탐사에 앞서 인간의 편의에 의해 개발된 후 급속한 오염으로 ‘죽음의 호수’라 불렸던 시화호가 어떻게 ‘생명의 바다’로 되살아날 수 있었는지 그 역사와 변화에 대해 학습했다.

시화호에 대해 학습 후 시화호 대송습지에 도착한 어린이들은 습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철새와 습지생물을 탐조했다. 약 200여 종의 조류와 습지생물이 서식하는 대송습지는 겨울철새들이 먹고 쉬어가는 중간기착지로 생태 형성과 철새 이동 경로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습지 탐사를 마친 어린이들은 ‘새 이름 맞추기’ ‘습지생물 알아보기’ 등 조별 활동을 통해 대송습지에서 만난 철새와 습지생물에 대해 복습하고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그린리더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영도초등학교 5학년 김영준 어린이는 “평소에는 보기 힘든 수 많은 희귀 철새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 재미있고 신기했다”며 “시화호의 역사에 대해 배우면서 환경을 되살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게 된 만큼 앞으로 습지 보존을 위해 더 관심을 기울여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의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미래의 주인공으로 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에게 습지의 소중함과 습지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내 대표 습지를 탐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코카콜라는 앞으로도 차세대 그린리더 육성과 수자원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