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농식품부,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5.0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6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서 실시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공공기관 약 200개 업체가 참가해 청년의 취·창업 기회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상담, 현장 서류접수와 면접, 인턴 및 정규직 직접채용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농협, aT 등 공공기관, 식품·외식, 수의·축산, 농기자재, 산림, 유통 등 유형별로 구분해 채용관을 운영하고 필요시 심층면접, 기업 설명회 등을 위한 별도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하는 농식품 분야 민간기업·공공기관 등을 포함한 약 200개 업체 대상으로 상세한 일자리 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청년 구직자에게 현장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사전 구직 등록절차를 마친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알선, 채용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고용기회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아울러 미래농업선도고교, 영농창업특성화대학교, 수의·축산학과 등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졸업예정자를 한자리에 초청해 농기업 등 관련 기업과 매칭해 젊은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기업 신청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홈페이지(www.epis.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인재기획실(044-861-88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