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더블샷’, 고객 입소문으로 1000만잔 돌파
스타벅스 ‘더블샷’, 고객 입소문으로 1000만잔 돌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5.08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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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보드에 없어 ‘시크릿 메뉴’…최근 5년간 연평균 45% 증가
120ml 전용잔 및 전용빨대, 한국서만 판매 차별화 인기요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이 출시 15년 만에 1000만 잔의 판매를 올렸다고 8일 밝혔다.

 

2003년 출시 당시 한정 메뉴로 선보였던 이 메뉴는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상시 판매 메뉴로 변경된 스타벅스 대표 ‘시크릿 메뉴’로 통한다. 특히 전 세계 스타벅스 중 오직 한국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꾸준한 판매 실적을 올렸고, 최근 5년 동안 연 평균 45% 이상 꾸준한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은 첨가되는 시럽 종류에 따라 ‘캐러멜 더블샷’ ‘바닐라 더블샷’ ‘헤이즐넛 더블샷’ ‘커피 더블샷’의 4종으로 나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추출한 에스프레소 2샷을 얼음과 우유, 휘핑크림, 시럽과 함께 흔든 뒤 얼음은 제거하고 차가운 상태로 제공하는 음료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팀 총괄부장은 “공간의 제약으로 매장 내 메뉴보드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음에도 꾸준한 입소문을 통해 고객들에게 숨은 메뉴를 찾는 듯한 소소한 재미를 전달하며 음료의 독특한 매력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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