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소비자 대상 전방위 홍보 프로모션 실시
한돈자조금, 소비자 대상 전방위 홍보 프로모션 실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5.09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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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몰·온라인 쇼핑몰 제휴 다채로운 할인 행사 추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 대상의 전방위적 홍보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돈으로 소확행, 우리가족 행복행’이라는 주제로 5월 한 달 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언제 어디서나 대한민국 돼지고기 한돈을 부담 없이 즐기고, 한돈의 우수한 맛과 영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등심을 제외한 앞다리살, 뒷다리살, 삼겹살 등 전 부위 소비촉진을 목표로 한돈의 소비 붐업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소비처별 판매 모니터링과 데이터에 기반해 각 부위별 수급상황 분석을 추진, 보다 효과적인 대응 방안 모색에 나섰다.

우선 앞다리살·뒷다리살의 경우 급식 소비 확대 캠페인을 추진하고, 외식소비가 많은 삼겹살 소비 증진을 위해서는 한돈 인증점 할인 프로모션과 한돈몰-카카오톡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몰 및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추진해 전 부위 소비촉진을 도모한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한돈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구이용 기획 상품 30% 할인행사 및 앞다리살 500g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며, 카카오톡과 제휴를 통해 한돈 40% 할인 기획전도 운영한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감사선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1000여 개에 달하는 한돈 인증점과 제휴를 통한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한돈 인증 식당 이용 시 2000원 할인행사(2만 원 이상 메뉴는 4000원 할인)를 진행하며, 인증 식육점의 경우 삼겹살 1kg 이상 구매 시 한돈 저지방 부위 300g을 추가 증정한다.

대학 축제가 있는 5월 중순에는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등 서울시내 5개 대학과 함께 학교당 250만원 상당의 시식행사를 겸한 한돈 페스티벌을 개최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야구장 장외 프로모션, 경마공원 바로마켓 한돈 시식행사 등도 추진된다.

또한 대한영양사협회와 공동으로 학교, 산업체, 병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돈 급식 레시피가 보급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직장인들이 단체로 이용하는 8개 대형 구내식당과 연계를 통해서도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먹방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한돈 이슈화와 교양정보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 붐업도 적극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상파 및 케이블 TV의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전 연령이 즐겨보는 교양정보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한돈소비촉진 (PPL)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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