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유산균 뿌려먹는 신개념 토핑 펫푸드 ‘오네이처 하루케어’
CJ제일제당, 유산균 뿌려먹는 신개념 토핑 펫푸드 ‘오네이처 하루케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5.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료 위에 뿌려 간편… ‘피부 유산균’ ‘장 유산균’ 2종
김치서 분리한 유산균 활용…반려견 맞춤형 기능성 유산균 확보

CJ제일제당이 사료 위에 유산균을 뿌려먹는 신개념 토핑 펫푸드 ‘오네이처 하루케어’를 출시했다.

‘오네이처 하루케어’는 사료와 유산균 스틱포를 함께 구성한 제품으로, 반려견에게 사료를 급여할 때 함께 동봉된 유산균을 사료 위에 뿌려주는 새로운 콘셉트의 펫푸드다. 사료 제조 과정에서 유산균을 첨가할 경우 고열에 유산균이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유산균을 별도 포장해 뿌리는 순간까지 살아있는 상태로 보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

 

많은 강아지들이 가지고 있는 피부와 장 건강 고민에 초점을 맞춰 ‘피부 유산균’과 ‘장 유산균’ 등 2종으로 구성했다. ‘피부 유산균’은 강아지의 피부 가려움 및 모질(毛質)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JLP PET-1’균을, ‘장 유산균’은 강아지의 건강한 소화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CJLP PET-2’균을 활용했다.

두 균 모두 CJ제일제당이 갖고 있는 식품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전통발효식품인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이다. CJ제일제당은 피부 가려움 개선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균을 김치에서 찾아 ‘BYO 유산균’ 브랜드를 론칭한 것처럼 반려견에게 적합한 기능성 유산균을 찾아냈다.

실제 8주간 ‘CJLP PET-1’을 급여했더니 4주 경과 시점부터 피부 가려움 증상이 개선됨을 확인했고, 아토피 증상지수인 CADESI(Canine Atopic Dermatitis and Severity Index)와 가려움증 증상지수인 PVAS(Pruritic Visual Analog Scale)가 호전되는 결과를 얻었다.

장 유산균에 사용된 ‘CJLP PET-2’를 섭취한 강아지 역시 분변 상태 및 소화율이 개선되어 영양소 소화이용율이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

특히 사료에도 신경을 썼는데, 반려견 식이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 콩, 밀 등 곡물 성분을 제거한 그레인 프리(Grain Free)다.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연어,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를 주재료로 만들었다. 가격은 1만9900원(사료 1kg + 유산균 20g)이다.

윤상민 CJ제일제당 PET사업팀장은 “갈수록 세분화·고급화되고 있는 반려 동물 관련 시장 트렌드에 맞춰 반려견의 피부, 장과 관련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반려동물의 삶을 더욱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