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모카우체국’서 커피 마시고 편지를…
전주 ‘모카우체국’서 커피 마시고 편지를…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5.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소비자와 소통 프로젝트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5일 전라북도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에 팝업카페 ‘모카우체국’을 열고 약 두 달 간 운영한다.

모카우체국은 지난 2015년 제주도 남원읍의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2016년 서울 성수동의 ‘모카책방’, 지난해 부산 해운대구의 ‘모카사진관’에 이어 오픈한 네 번째 고객 체험 공간이다. 매년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맥심 모카골드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들과 좀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동서식품이 소비자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북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팝업카페 모카우체국을 15일 오픈했다.
△동서식품이 소비자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북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팝업카페 모카우체국을 15일 오픈했다.

한옥마을에 이국풍 팝업 카페 개설
1~4층 무료 커피에 특별한 체험

모카우체국은 옥상을 포함한 총 4개층 규모로 구성됐다. 전 층 어디서든 맥심 모카골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건물 곳곳에는 모카우체국을 상징하는 노란색 우체통을 비롯해 우편창구와 우편함, 필경대(글씨 쓰는 공간) 등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소품들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모카우체국에서 작성한 편지를 실제로 발송할 수 있음은 물론 ‘우체국’을 테마로 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층에 마련된 영상편지 부스에서는 자신이 말한 대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적히는 특별한 영상편지를 찍어 보낼 수 있다. 3층에서는 자신의 얼굴을 찍어 '나만의 모카씰’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테마의 ‘모카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카우체국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린 고객과 모카우체국에서 발송된 편지를 갖고 온 방문객에게는 모카우체국 머그, 코스터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바쁜 일상 속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정성 가득한 편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카우체국에 많은 방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의 모카우체국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 16-2번지에 위치해있으며, 5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