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등 우수 쌀가공식품 유럽서 홍보
시리얼 등 우수 쌀가공식품 유럽서 홍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5.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스웨덴 ‘프리 프롬 푸드 엑스포’ 참가
6개 업체 한국관 구성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오는 16∼17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하는 ‘프리 프롬 푸드 엑스포(Free From Food Expo)’에 참가해 한국의 우수한 쌀 가공식품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프리 프롬 푸드 엑스포는 유럽 내 유일의 프리 프롬 식품 산업 전문 무역 B2B 전시회이며, 식품, 서비스, 케이터링 등 식품 산업에 종사 중인 주요 바이어가 참가한다.

협회는 ‘쌀 가공식품 한국관(KOREA RICE SHOW)’을 구성하고 한국 쌀 가공산업을 대표하는 쌀 가공식품 6개사가 참가해 수출 업체관으로 운영된다.

수출업체관에는 쌀국수, 누룽지, 시리얼, 조청, 음료, 주류 등을 수출하는 6개사가 참가해 유럽 식품 바이어 등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쌀 가공식품은 프리 프롬 푸드 중 글루텐프리(gluten free) 식품에 해당되며, 특히 조청의 경우 슈가 프리(sugar free)이다.

해외에서 쌀 가공식품이 프리 프롬 푸드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 식품 트렌드로 쌀 가공식품을 수출함에 있어 신규 판로 창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해외 최대 프리 프롬 푸드 국제 전시회에서 한국관을 운영해 국내 쌀 가공식품 제조업체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 및 쌀 가공식품 수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세계인의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 쌀 가공식품 개발에 앞장서고 프리 프롬 식품 시장뿐만 아니라 유럽의 다양한 바이어에게 한국 쌀 가공식품을 적극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