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 개최
농협,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 개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5.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축산물 ‘잔류농약 정밀검사’ 확대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에 참석한 내외 귀빈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에 참석한 내외 귀빈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15일 농협축산연구원에서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이홍재 대한양계협회장, 김영붕 한국축산식품학회장, 최명철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과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 농약검사실 시찰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생산 및 유통단계 계란 안전관리 강화 방침으로 ‘식용란의 자가품질검사’가 의무화됨에 따라 농협축산연구원은 지난 10일 경인식약청으로부터 식용란 잔류농약검사 능력을 포함해 축산물 시험검사기관으로 재지정 받았다.

특히 축산물 잔류농약분야가 추가 지정됨에 따라 검사기능을 확대해 축산물안전관리센터를 개소 운영 중이며, 향후 모든 축산물에 대해 잔류농약 정밀검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는 “축산물안전관리센터 현판식을 계기로 농협 축산연구원이 살충제 계란 파동 등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겠다”며 “강화된 검사 및 교육·지도 역할을 통해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 기반을 구축하는 축산물 전문 검사기관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