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제주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 진행
우유자조금, 제주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 진행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5.1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일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개최 … Milky Smile Festival
우유 아카데미, 하얀미소 사생대회 등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제주 목장에 놀러오세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목장을 도심으로 옮겨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목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 형성과 올바른 우유 정보 제공을, 어른들에게는 우유 효능 및 활용법 소개 등을 통한 우유 소비 촉진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전국 도 단위별로 8회씩 추진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함평(5/4~6)과 강릉(5/12~13)을 거쳐 제주, 일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은 총 5개의 주제로 ▲사전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목장체험 프로그램 ▲요리 및 활용체험 프로그램 : 우유비누·우유빙수·우유옥수수스프 만들기/우유요리교실 ▲부대 프로그램 등이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젖소의 사육 과정과 국산 흰 우유가 목장에서 365일 어떻게 생산되고,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올바른 우유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 완전식품인 우유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