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완화·기분 살리는 식음료 각광
‘정서적 건강’ 강조 표시 독보적 점유율
미셸 테오도로 민텔 글로벌 식품 과학 및 영양 분석가
‘정서적 건강’ 강조 표시 독보적 점유율
미셸 테오도로 민텔 글로벌 식품 과학 및 영양 분석가
정신없이 바쁜 삶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정서적인 만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는 일전에 민텔의 트렌드인 ‘Mood to order(기분전환을 위한 주문)’에서 논의된 바가 있다. 스트레스를 완화해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구성된 식품 및 음료 제품 브랜드의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각광받고 있다.
◇음식과 기분의 관계는 익히 알려져 있다
음식은 우리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민텔 연구에 따르면 중국 과자 소비자의 48%는 기분전환을 위해 초콜릿을 구입하고, 영국에서도 소비자의 3분의 2가 그들이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데 동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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