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의 새로운 맛 발굴 ‘쌀 요리 경연대회’ 성료
쌀의 새로운 맛 발굴 ‘쌀 요리 경연대회’ 성료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6.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쌀 이용 다채로운 창작요리 소개돼 ‘눈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쌀의 새로운 맛을 발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쌀 요리 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번 경연대회는 쌀을 이용한 창작요리를 선보이는 ‘라이브 경연대회’와 쌀을 활용한 가공식품을 전시하는 ‘전시 품평회’ 두 부문으로 구성됐다.

△대상을 수상한 ‘타락소스를 곁들인 흑미, 백미와 현미 3색 미’
△대상을 수상한 ‘타락소스를 곁들인 흑미, 백미와 현미 3색 미’

‘라이브 경연대회’에서는 ‘부산과 충청의 만남’ 팀이 출품한 ‘타락소스를 곁들인 흑미, 백미와 현미 3색 미’가 대상을 받았다.

이 요리는 예로부터 허한 기운을 북돋기 위해 먹던 타락죽을 소스로 재해석하고 다양한 색의 쌀을 활용한 점이 눈에 띄었다.

맛 또한 타락소스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환영받을 수 있는 신메뉴로 평가됐다.

또 ‘요리조리’ 팀이 출품한 ‘강황밥과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는 쌀밥은 흰색이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았다. 강황의 향이 스테이크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균형 잡힌 레시피로 평가 받았다.

‘전시 품평회‘에서는 ’쿠킹드림‘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연꽃떡과 과일정과 등이 적절하게 어울려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 외에도 오곡 떡카롱, 조랭이떡 크림파스타 등 우리 쌀의 다양한 모습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기우 aT 수급이사는 “이번 쌀 요리 경연대회는 국내 쌀 재고 증가와 쌀 가격하락으로 고통 받는 농가의 어려움을 쌀 소비촉진을 통해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며 “쌀은 밥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로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많이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