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찾아낸 맛” 롯데제과 ‘꼬깔콘 버팔로윙맛’ 
“A.I가 찾아낸 맛” 롯데제과 ‘꼬깔콘 버팔로윙맛’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6.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 인공지능 트렌드 분석 시스템 가동하며 스낵시장 분석
‘혼술’, ‘혼맥’ 트렌드에 맞춰 맥주와 과자를 함께 즐기는 ‘과맥족’에 초점
스낵 1위 꼬깔콘에 맥주 안주로 가장 어울리는 버팔로윙맛 적용

롯데제과가 맥주 안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낵을 표방한 제품 ‘꼬깔콘 버팔로윙맛’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꼬깔콘 버팔로윙맛’은 인공지능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의 분석 결과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지난 1년여간 '엘시아'를 통해 수집된 수 천만 건의 소셜데이터와 매출 자료 등을 종합하여 스낵시장의 주요 소비층과 소비 성향을 분석했다. 그 결과 스낵의 주 소비는 20~30대에서 이뤄졌으며, 1인가구의 증가로 집에서 혼자 맥주를 즐기는 ‘혼맥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였다. 

그에 따라 맥주와 함께 스낵을 먹는 소비자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났고, 최근에는 치킨 등에 비해 부담이 적은 과자를 맥주 안주로 즐기는 ‘과맥’ 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제과는 맥주 안주로 가장 어울리면서 호응도가 높으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소재와 맛을 소셜데이터를 통해 분석했다. '엘시아'는 분석을 통해 성공가능성이 가장 높으면서도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맛과 소재로 버팔로윙 맛을 1순위로 올렸다.

‘꼬깔콘 버팔로윙맛’은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으로 어른들은 맥주, 아이들은 음료와 함께 즐기면 좋은 스낵이다. 버팔로윙은 닭 날개에 핫소스를 발라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 최근 들어 온라인상에서 언급량이 급증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꼬깔콘 버팔로윙맛’ 출시를 기념하여 맥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굵직한 스포츠 행사가 연달아 있어, 혼맥족의 증가와 함께 스낵의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