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종합 ‘영유아 식품’ 생산 나서
롯데푸드 종합 ‘영유아 식품’ 생산 나서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8.06.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생각’ 브랜드로…간편 이유식 유통점 판매 병행 배송도

베이비푸드 시장에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전격 진출한다.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파스퇴르는 베이비푸드 브랜드인 ‘아이생각’을 오는 7월중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위드맘 등 분유를 위주로 유아식 사업을 해온 파스퇴르가 베이비푸드 사업에 본격 뛰어들면서 영유아 종합식품 브랜드로 ‘아이생각’을 도입한 것이다. 롯데푸드는 2023년까지 아이생각을 1000억원 브랜드로 육성해 파스퇴르의 신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베이비푸드 시장에 주목한 것은 저출산으로 분유시장은 감소추세이나 베이비푸드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출생아 수는 2014년 44만명에서 2017년 36만명으로 크게 줄어들었고, 같은 기간 분유 시장도 4,366억원에서 3,926억원으로 3.5% 역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베이비푸드 시장규모는 오히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및 식품첨가물 생산실적 자료에 따르면, 기타 영유아식의 시장규모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35%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맞벌이가 확대되면서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 먹이기 어려운 부모가 늘어나고, 배달 간편식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까다로운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는 파스퇴르가 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배달 이유식 등 베이비푸드 시장의 성장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스퇴르 ‘아이생각’은 유통점을 통해 판매되는 이유식은 물론, 주문을 하면 다음날 바로 만들어 배송해주는 배달 이유식을 중점 운영한다. 이를 위해 아이생각 론칭과 더불어 베이비푸드 온라인 전용몰인 ‘아이생각 몰’ 도 오픈할 예정이다. 

평택 공장에 100억 투입 무균 설비 도입
5~14개월 유아용 단계별 영양 식단 제공
음료 등 포함 2023년까지 1000억 대 육성

롯데푸드는 아이생각 이유식 제조를 위해 평택공장에 최근 100억원을 투자해 무균 공정 설비 등 최신 베이비푸드 신규 라인을 도입했다. 아이생각 이유식은 유기농 쌀, 무항생제 육류, 국내산 채소 등 믿을 수 있는 원재료를 최신 무균 공정으로 제조해 안심할 수 있다.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PP재질 용기에 양조절이 편리한 1/2인분 2입 포장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하다. 배달 이유식은 공장에서 택배로 배송한다.

또한 5개월에서 14개월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미음 같은 초기 이유식에서부터 묽은 죽, 죽, 진밥까지 단계별로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해, 편식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도 꾀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유식뿐 아니라 유아용 음료와 과자 등 간식까지 라인을 확대해 베이비푸드 전반으로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것이다. 기존 파스퇴르 분유 이용고객이 이유식으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아이생각을 이용할 수 있어 베이비푸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롯데푸드는 기대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파스퇴르 아이생각은 깐깐한 원칙으로 영유아 식품 제조기준을 준수해 제대로 만든 이유식”이라며, “아이생각을 내 아이에게 믿고 먹일 수 있는 영유아 종합식품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