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식품분야 청년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농식품부-aT, 식품분야 청년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6.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4개 권역별로 순차 실시…채용설명회·특강 등 열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청년들의 식품분야 취·창업을 지원하는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일자리성공 패키지를 운영하는 목적은 우수한 청년인력 육성을 통해 식품산업 분야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일자리성공 패키지에 지역별로 200명의 식품분야 진출 희망 청년을 모집해 총 800여명 규모의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채용설명회 및 토크콘서트(Q&A), 면접·자소서 컨설팅 등 식품기업 맞춤형 취업특강, 농식품 청년소통 TED형 강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식품기업탐방 등이 구성돼 있다.

지역별 운영계획은 이달 말 수도권 교육을 시작으로 강원·충청권(7월), 호남권(8월), 영남권(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전국 단위로 개최되며, 찾아가는 취·창업 역량강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작년까지 개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던 교육을 패키지로 통합해 교육효과 극대화에 주안점을 뒀으며, 전국 단위로 고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4개 권역으로 추진한다.

수도권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에서 1박2일간 합숙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는 풀무원, 아워홈, 삼양사 등 청년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의 인사·기획부서 담당자가 참석해 기업소개 및 채용프로세스를 안내하고, 면접·자소서 등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강원·충청권(7월), 호남권(8월), 영남권(9월) 모집은 지역별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및 식품산업 전공 학과 게시판, 주요 취업사이트 공지 등을 통해 진행 중이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aT(식품외식기획부, 061-931-07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