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 20년 연구성과 공로 인정
대상,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 20년 연구성과 공로 인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7.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과학회 선정 기술진보상 수상…클로렐라 기능성 규명 앞장

건강기능식품 소재 중 하나인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를 개발한 대상㈜이 지난달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미세조류를 이용한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사료, 음료 등의 제품 개발로 기능성 미세조류 시장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 클로렐라 배양법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대상은 클로렐라의 면역증진 효과를 입증하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하고 ‘클로렐라 플래티넘’ ‘닥터 클로렐라’ 등 제품을 개발했다.

이후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성 입증 및 개별인정 획득, 피부미용 기능성 자료 확보, 항산화 기능성 입증, 루테인 함량을 4배 증가 시킨 클로렐라 제품 원말 개발 등 다양한 연구 성과를 통해 클로렐라의 기능성을 규명하고 적용 분야를 확대하는데 기여했다. 대상은 현재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 개발 관련해 특허 26건, 논문 7건을 보유 중이다.

△대상이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 연구성과로 한국식품과학회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대상이 클로렐라 등 미세조류 연구성과로 한국식품과학회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로 나선 전진영 BIO신소재2팀장은 “클로렐라는 3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 알칼리성 식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기능성이 입증된 식품 소재”라며 “앞으로도 클로렐라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새로운 기능성을 지닌 신규 클로렐라 개발 등 기존 성과와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에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내 클로렐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상은 옥내 배양방식, 무균 순수배양법 등 오랜 연구를 통한 노하우로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대표 제품인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으로 식품업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몽드셀렉션에서 건강기능식품부문(Diet & health product) 금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