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누적 판매량 5000만개 넘었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누적 판매량 5000만개 넘었다”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7.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7월 출시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연 50% 이상 증가세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그릭’이 누적 판매량 5,000만 개(6월 기준)를 돌파했다. '후디스 그릭’의 판매량은 2012년 7월 출시 이후 지난 6년간 연평균 50% 이상 꾸준한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릭요거트는 장수 마을이 많은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공첨가물 없이 발효시킨 요구르트를 말한다. 미국의 한 건강전문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일반 우유 대비 2배가량의 고단백, 고칼슘에 유산균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국내에 최초로 선보인 것은 ‘일동후디스’다. 지난 2012년 7월, 일동후디스는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요거트 시장을 새로이 개척했다. ‘후디스 그릭’은 신선한 우유를 2배 농축하여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키는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청을 제거하지 않아 단백질, 칼슘 함량이 풍부하며 1,500억 마리 이상의 生유산균이 담겨있어 영양섭취는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미하고 진한 맛의 ‘후디스 그릭 플레인’과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후디스 그릭 무설탕저지방’을 비롯해 1A등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유기농목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으로 만든 ‘후디스 유기농 그릭’ 2종(플레인, 무설탕) 등이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 그릭’은 전통 방식 그대로 용기 하나하나 개별 발효시킨 ‘그릭요거트’”라며 “앞으로도 기본은 지키고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은 식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에는 과일을 첨가해 더욱 부드러워진 식감에 다양한 맛을 더한 ‘후디스 과일 그릭’ 2종(코코포도, 딸기)을 출시, 건강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소비자는 물론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