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농식품, 중동 온라인 시장서 '비상'
국내 농식품, 중동 온라인 시장서 '비상'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UAE 최대 온라인 쇼핑몰 SOUQ.COM 연계 K-Food 판촉전
영유아 음료, 라면류, 소스류 등 집중 홍보

국내 농식품이 중동 온라인 시장에 최초로 진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한국 농식품 중동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6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중동시장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SOUQ.COM과 연계해 중동시장 최초로 온라인 판매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SOUQ.COM의 한국 농식품 판촉 페이지 캡처
△SOUQ.COM의 한국 농식품 판촉 페이지 캡처

UAE의 경우 최근 3년간 온라인 쇼핑몰 규모가 연평균 30% 이상 성장했으며, 모바일 거래 또한 전체 상거래의 약 37%를 차지하고 있어 온라인 시장 잠재력이 큰 국가이다. aT는 이번 온라인 판촉전을 기점으로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판촉은 온라인 쇼핑몰 내에 한국식품 전용관을 최초로 개설·운영된다. 영유아의 인구 구성 비율이 높은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영유아 음료 집중 판촉이 이뤄지며, Red&Hot Food 홍보를 위해 라면류, 소스류 등 가공식품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

또한 한국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한국식품 전용관 홍보 아티클을 제작,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할 계획이며, 유력 식품 블로거를 활용한 한국 식품 소개 동영상을 방영해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 “UAE는 스마트폰 이용률이 약 68%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SOUQ.COM 연계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추진으로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활발한 SNS 마케팅을 병행해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