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리뉴얼 ‘참이슬’ 최단기간 5억병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 리뉴얼 ‘참이슬’ 최단기간 5억병 판매 돌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8.03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율 7.5% 증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4월 리뉴얼한 참이슬의 판매량이 99일 만에 5억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참이슬 리뉴얼 성과 중 최단기간 5억병 판매 돌파 기록이다.

리뉴얼 이후 지난 2분기 참이슬 전체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7.5% 증가(4/16~6/30,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참이슬 16.9 국내 판매 합산 기준)했다.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통해 지난 4월 참이슬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알코올 도수를 조정하고 제조공법 변화를 통해 더 부드럽게 음용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이슬을 형상화한 세련된 감각의 곡선형 라벨 디자인을 업계 최초로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또 여자 광고모델 아이유와 함께 남자 모델 박서준을 투톱으로 기용해 다양한 소비층과 소통, 대세감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소주 브랜드 최초로 '이슬 라이브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참이슬×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한방울잔'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리뉴얼 성과의 상승 분위기를 하반기에도 그대로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소비층을 확대하고 젊은 세대들이 공감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호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선도 브랜드로서 참이슬이 항상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발전해 가는 모습을 믿고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늘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