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세상 가장 신선한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동원, 세상 가장 신선한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급 연어 최단시간 냉장 훈연

동원산업(대표 이명우)이 국내시장에 100% 生 훈제연어 ‘동원 에어익스프레스(AIR EXPRESS) 훈제연어’를 선보인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AIR EXPRESS) 훈제연어’는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가공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단 한 번도 냉동 및 해동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신선한 상태의 훈제연어라고 할 수 있다고.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노르웨이에서부터 수확, 1차 가공 및 항공운송, 수입통관 등 모든 과정이 2~3일의 짧은 기간 동안 신속하게 이뤄져 가장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까지 전달된다.

또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다. 훈연과정 역시 26℃ 내외로 약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으로 건강하게 만들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가격은 140g 한 팩에 8800원이다. 냉동으로 유통해 유통기한이 긴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슈페리어 훈제연어’는 140g 한 팩에 8480원이다. 2종 모두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원산업은 연어와 잘 어울리는 소스, ‘동원양파크림소스’도 선보인다. 가격은 190g 한 통에 1980원.

올해 6월까지 동원산업의 연어 수입량은 전체 약 20%의 점유율로 1위다. 동원산업은 국내 연어시장의 지속성장을 예상해 지난 2012년 처음 연어시장에 뛰어들었고, 2015년 본격적으로 연어사업 확대에 나서 작년 1위 기업으로 등극했다. 올해 들어서도 작년 동기 대비 냉장연어 수입량은 90% 이상, 냉동연어는 50% 이상 성장 중이다.

동원산업은 연어를 원물 그대로 통째로 수입해 해체, 분리 및 가공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콜드체인 물류기술을 통해 냉장냉동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은 “세계 1위인 참치에 이어 연어에서도 국내 1위, 나아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라며 “뿐만 아니라, 향후 고등어, 갈치, 새우 등 주요 수산식량 관련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수산식량자원 확보 경쟁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