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 ‘아프로’ 5기 발대식 개최
aT,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 ‘아프로’ 5기 발대식 개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시장개척 선도…‘시장다변화 프런티어 업체’ 현지 주재원 역할 수행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8월 6일(월)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AFLO, 아프로)’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3기, 4기에 이어 올 해 세 번째로 파견되는 5기는 브라질, 폴란드, 대만, 말레이시아 등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다변화를 위한 주요 거점 9개국으로 파견되어 해외 시장개척을 선도하고자 선정된 ‘2018 시장다변화 프런티어 업체’의 현지 주재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아프로) 단원들이 성공적인 활동을 기원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아프로) 단원들이 성공적인 활동을 기원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발대식 이후 파견을 앞둔 35명의 신규 단원들은 일주일간 aT 유통교육원에서 기본적인 수출 역량 교육을 받게 된다. aT 유통교육원에서 개발한 교육 과정은 농식품 수출현황과 정책, 수출절차와 무역 실무 및 글로벌 마케팅 등의 기본 교육을 통해 농식품 무역인으로써 기본 소양을 다지며 파견국에 대한 이해, 글로벌 에티켓이나 안전 등을 교육받아 원활한 현지 적응을 돕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 완료 후 단원들은 각자 매칭된 프런티어 업체로 파견되어 실제 투입될 분야에 대해 현직자로부터 현장 트레이닝을 받는다. 농식품부와 aT는 아프로 대원들의 현지 활동과 파견 후 취업,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파견 전·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aT 이병호 사장은 “아프로는 변화와 도전을 요구받고 있는 우리 농식품 산업에 新성장동력으로써 일자리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젊은이들에게 글로벌 현장과 실무를 체험케 하는 매우 준비된 프로그램”이라며 “젊은 인력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에 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