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490억에 영업이익 52% 늘어난 310억
삼양식품이 국내외에서의 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2018년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2493억원과 영업이익 310억원, 당기순이익 258억 원을 실현했다.
이 같은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14%, 영업이익은 52%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수출도 지난해 상반기 885억원에서 올해에는 1048억원으로 18% 증가했다. 특히 올해 2분기 수출은 595억원으로 1분기 중국 재고량 소진에 따라 주춤했던 수출 증가세를 확연히 회복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까르보, 짜장 등 제품 라인업 확대와 현지 마케팅 강화로 안정적인 수출이 지속되고 있다” 고 말하고 “올 하반기에는 기존 수출 시장에서 벗어나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비주력 지역의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분 (단위: 억 원) |
2017 |
2018 |
전년 대비 (반기) |
|||||
1Q |
2Q |
반기누적 |
1Q |
2Q |
반기누적 |
|||
매출액 |
전체 |
1,167 |
1,016 |
2,183 |
1,258 |
1,235 |
2,493 |
▲14.2% |
내수 |
669 |
629 |
1,298 |
805 |
640 |
1,445 |
▲11.3% |
|
수출 |
498 |
387 |
885 |
453 |
595 |
1,048 |
▲18.4% |
|
영업이익
|
130 |
73 |
204 |
180 |
130 |
310 |
▲5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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