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라면,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선봬
오뚜기 진라면,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선봬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8.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라면Ⅹ호안미로’ 아트콜라보,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하는 오뚜기 진라면은  ‘진라면 X 호안미로’ 아트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된다. 

진라면 30주년 에디션은 스페인의 화가 ‘호안미로’의 원작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무한한 꿈과 유쾌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패키지의 ‘진라면 X 호안미로’ 아트콜라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호안미로(Joan Miro)’는 추상미술과 초현실주의를 결합하여 창의적인 작품세계를 보여준 화가로 피카소, 달리와 함께 스페인 대표 3대 거장으로 꼽힌다. 호안미로의 작품은 노랑, 빨강, 파랑 등의 원색을 사용하여 밝고 율동적인 구성과 단순한 형식의 이미지가 특징이다. 

오뚜기는 이번 30주년 에디션 출시와 함께 오는 9월부터 진라면 30주년을 기념하는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진라면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988년 3월 출시된 오뚜기 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라면으로 1988년 출시된 이래 30년간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국물이 ‘진’한 라면이라는 의미의 진라면은 진한 국물맛은 물론, 잘 퍼지지 않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에 순한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의 대표라면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오뚜기라면은 지난 2012년 국내 라면시장에서 2위에 올라선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오뚜기라면은 2015년 시장점유율 20%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26.7%의 점유율로 선두를 위협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대표라면 진라면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하여 호안미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호안미로와 함께하는 진라면의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통하여 오뚜기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 진라면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7월 ‘오뚜기 진라면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1988년 오뚜기 진라면의 출시 이후 30년동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