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전 세계 스타벅스 제품 판매권 영구 획득
네슬레, 전 세계 스타벅스 제품 판매권 영구 획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29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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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전 세계 유통망 통해 스타벅스 브랜드 확대 기여

전 세계 스타벅스의 소비자용 포장제품 및 푸드서비스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네슬레가 영구적으로 획득했다.

양사는 스타벅스의 소비자용 포장제품 및 푸드서비스 제품에 대한 글로벌 영구적 라이선스를 네슬레에게 부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볶은 커피, 간 커피, 원두커피, 인스턴트커피, 파드(pod) 커피 등 기존 스타벅스 커피 제품을 놓고 긴밀한 협력을 하게 됐으며, 향후 두 회사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한 이노베이션 촉진으로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에게 보다 나은 커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크 슈나이더(Mark Schneider) 네슬레 CEO는 “이번 제휴는 우리의 성장 전략을 잘 드러내는 것으로서 앞으로 네슬레가 커피 분야에서 광범위한 유형의 브랜드를 보유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실제 이번 협약은 북미주 프리미엄 볶은 커피, 간 커피, 파드 커피 부문에서 네슬레 커피 제품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네슬레의 글로벌 유통 역량에 힘입어 스타벅스 브랜드의 전 세계 식품점 및 푸드서비스 분야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빈 존슨(Kevin Johnson) 스타벅스 CEO는 “네슬레와 맺은 글로벌 커피 제휴는 스타벅스 성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전략적 기점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대의 커피 소매업체와 세계 최대의 식음료 제조회사, 세계 최대 및 초고속성장 파드커피머신을 통해 전 세계에 걸쳐 스타벅스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스타벅스(Starbucks®), 시애틀 베스트커피(Seattle’s Best Coffee®), 티바나(TeavanaTM/MC), 스타벅스 비아 인스턴트(Starbucks VIA® Instant), 토레파지오네 이탈리아 커피(Torrefazione Italia® coffee), 스타벅스 K 컵 파드 커피(Starbucks-branded K-Cup® pods) 등 스타벅스의 다양한 포장 커피 및 차 브랜드를 포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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