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 오늘의 새상품]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덴마크 츄썸’…
[8/30 오늘의 새상품]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덴마크 츄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킨 ’9월 이달의 도넛’유니베라 ‘미즈에버’/신세계푸드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맘스터치 ‘저칼로리 샐러드’/롯데칠성 ‘데일리-C 곤약젤리’/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CJ제일제당, 굵게 썬 소고기가 입안 한가득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
수제만두 전문점 수준 맛·품질 구현 앞세워…프리미엄 만두시장 선도

 

CJ제일제당이 얇은 만두피에 굵게 썬 소고기로 만두소를 가득 채운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를 출시했다. 작년 ‘비비고 한섬만두’를 출시한지 1년 만에 선보이는 왕만두 신제품이다.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는 소고기를 넣어 만들던 정통 궁중만두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R&D를 통해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소고기의 육즙과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을 넣고, 물밤을 넣어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전문점 수준의 수제 외관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왕만두 모양을 탈피, 만두를 베어 물었을 때 입안을 꽉 채우는 형태와 최적의 크기로 개발해 취식 편의성과 원재료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체 설비까지 개발해 주름을 여러 겹 잡아 손으로 빚은 듯한 형태를 구현했다. 가격은 기획묶음(320G*2)상품 기준 8480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를 앞세워 프리미엄 만두에 대한 수요를 확대시키고 냉동만두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냉동만두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비비고 왕교자’가 찌거나 굽고 튀기는 등 활용성이 높은 대중적인 만두로 자리 잡았다면 이번 수제형 만두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냉동만두인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는 프리미엄 만두시장을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도너츠, 한국의 맛 살린 추석맞이 도넛 대거
옥수수, 쌀, 고구마 등 활용한 9월 이달의 맛 도넛

 

던킨도너츠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한국인에게 친숙한 옥수수, 쌀, 고구마 등을 활용한 9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였다. 또한 패키지는 동양화 작가 ‘김신혜’와 협업을 통해 전통 회화 기법을 활용한 작가 특유의 밝고 경쾌한 스타일을 입혔다.

9월 이달의 도넛은 ‘옥수로 맛있는 바이츠’ ‘쌀아있는 왕꽈배링’ ‘대박 달콤하구마’ ‘땅콩 듬뿍 조랭이 도넛’ 4종과 ‘옥수수크림치즈 먼치킨’ 1종이다.

‘옥수로 맛있는 바이츠’는 옥수수 알갱이가 들어가 식감을 살렸고, 큼직한 크기에 링 모양 디자인이 독특한 ‘쌀아있는 왕꽈배링’은 도넛의 담백한 맛을 최대한 냈다. ‘대박 달콤하구마’는 고구마 모양 도넛에 고구마 필링을 넣었고, 조랭이 떡 모양의 ‘땅콩 듬뿍 조랭이 도넛’은 땅콩 가루가 토핑돼 고소함을 더했다.

던킨도너츠는 오는 9월 10일에는 ‘도넛 연구소’에서 개발한 모찌가 들어간 인절미 모양의 도넛 ‘모찌모찌 도나쓰’와 ‘옥수수 구움 도넛’ ‘포테이토 번베이글’ ‘아메리칸 콘 브레드’ 등 베이커리 제품도 추가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 과육이 씹히는 과일우유 ‘덴마크 츄썸’
단백질 변성 방지 기술 적용해 과육 갈아 넣어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가 과육이 씹히는 진짜 과일우유 ‘덴마크 츄썸’ 3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츄썸’ 3종은 100% 국산 원유에 과육을 갈아 넣은 프리미엄 우유다. 큼직한 과육 알갱이를 듬뿍 함유해 씹는 맛이 살아있으며, 과일 퓨레와 국산 원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그동안 우유에 과육을 직접 갈아 넣은 제품은 시중에 없었다. 과일은 산도가 높아 특별한 공정 없이 우유에 넣으면 우유 단백질이 치즈처럼 뭉치기 때문인데, 덴마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백질 변성을 방지하는 최적 배합 기술을 적용해 업계 최초로 진짜 과육을 갈아 넣은 과일우유를 만들 수 있었다.

‘덴마크 츄썸’ 3종은 원물감이 살아있는 ‘덴마크 츄썸 복숭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덴마크 츄썸 바나나’, 새콤달콤한 ‘덴마크 츄썸 키위’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용량 180mL에 1500원.

동원F&B는 앞으로도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우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유니베라, 중년 여성 특화 건기식 ‘미즈에버’
비타민C, 비타민D, 테아닌 주원료…항산화·뼈 건강·스트레스 완화 도움

 

유니베라가 중년 여성 건강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미즈에버’를 출시했다. ‘미즈에버’는 비타민C, 비타민D, 테아닌을 주원료로 해 중년 여성 건강의 핵심 요소인 항산화와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즈에버’에는 1일 권장섭취량 대비 300% 고함량 비타민C가 함유돼 있으며 한국인 90%가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D도 대한골대사학회 권장 섭취량인 1000 IU(25㎍)가 담겨 있다.

또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테아닌이 들어 있는데, 테아닌은 녹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우리가 편안한 상태일 때 뇌에서 발생되는 알파(α)파를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이외에도 식물혼합추출물(엉겅퀴추출물, 타임추출물)과 3종 레드푸드(비트루트, 구기자, 오미자)를 부원료로 넣었다. 가격은 60일분 기준 24만 원.

 

신세계푸드, 전자레인지 3분 OK 컵 용기형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
쌀떡 가운데 구멍 뚫어 소스 맛 제대로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가 전자레인지 3분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용기형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를 출시했다.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는 멸치, 새우, 오징어 등 해산물로 우린 육수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소스를 사용했다. 쌀떡은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구멍을 뚫었다. 소스, 떡이 들어있는 용기에 뜨거운 물을 넣은 후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약 3분간 데우기만 하면 완성된다. 가격은 2500원(300g).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컵 용기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자연 그대로 맛 담은 저칼로리 샐러드 2종
가공과정 줄인 ‘클인이팅’ 푸드…‘베지샐러드’ ‘콘베지샐러드’

맘스터치가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베지샐러드’ ‘콘베지샐러드’ 2종으로 구성됐으며, 양상추와 적근대 등 다양한 채소로 구성된 샐러드믹스와 토마토를 담아 아삭하면서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클린이팅(Clean Eating)’ 푸드다. 클린이팅은 가공과정 대신 자연과 가장 가까운 상태의 식재료를 먹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식문화 트렌드를 말한다.

‘베지샐러드(2000원)’는 발사믹드레싱을 곁들여 깔끔하며, ‘콘베지샐러드(2300원)’에는 콘 샐러드와 요거트드레싱을 첨가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밥상에서 조연 역할만 하던 샐러드가 주연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라며 “클린이팅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향후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곤약젤리’ 2종
과일 과즙과 비타민 함유된 디저트 2종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 디저트 ‘데일리C 곤약젤리’ 파우치 2종을 출시했다.

데일리C 곤약젤리는 ‘레몬비타1000C+’ ‘망고비타400D+’ 2종으로 출시됐다. 레몬비타1000C+는 상큼한 레몬 과즙과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mg이, 망고비타400D+는 달콤한 망고 과즙과 1일 비타민 권장량인 비타민D 400IU, 비타민C 100mg이 들어있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한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다.

150㎖ 용량에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 타입으로, 간식과 식사대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고열량 저영양 식품(1회 섭취참고량 200㎖ 기준 당류 17g 초과, 단백질 2g 미만)에 해당되지 않아 학교 채널에서도 판매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데일리C 곤약젤리 출시와 함께 데일리C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제품 샘플링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주 타깃인 대학생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일품진로 1924 375㎖ 2병과 전용잔 구성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추석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소주 ‘일품진로 1924’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는 제품 만족도는 높고 가격 부담은 적은 명절 대표 선물로, 매년 조기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다고.

이번 추석에는 일품진로 1924(375㎖) 2병과 함께 전용잔(스트레이트 잔, 언더락스 잔 각 2개)으로 선물세트를 구성해 차별화했다. 은은한 금빛의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했다. 또한 다양한 명절 음식과의 궁합을 고려해 일품진로 1924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을 함께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오는 9월 1일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