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米’s(미스) 코리아에 온라인 퓨전 떡집 ‘자이소’ 선정
8월 米’s(미스) 코리아에 온라인 퓨전 떡집 ‘자이소’ 선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8.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소비층 공략 ‘미들렌’ ‘떡카롱’ 등 개발…전통 떡 현대화 앞장

쌀가공식품산업의 활력을 불어 넣어 국내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는 8월의 미(米)스코리아로 온라인 떡류·디저트 전문기업 ‘자이소’가 선정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쌀의 참신성, 다양성 등 새로운 이미지를 불어 넣고자 쌀과 쌀 가공품업에 종사하는 젊은 창업인 5명을 미(米)스코리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젊은 층을 고려해 퓨전 떡을 만들고 있는 (우측부터)박호성·박경민 대표.
△젊은 층을 고려해 퓨전 떡을 만들고 있는 (우측부터)박호성·박경민 대표.

‘미(米)스코리아를 찾아라’는 쌀 관련 사업에 종사하는 젊은 창업인을 발굴해 마케팅 컨설팅과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16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 선정된 ‘자이소’는 온라인 퓨전 떡집을 운영하며 베이커리와 빵 소비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마카롱과 마들렌 형태의 떡을 만들어 ‘미(米)들렌’ ‘떡카롱’을 개발했다.

이들이 개발한 퓨전 떡은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며 떡집 자이소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며, 현재도 전통적인 떡을 현대화해 곶감찹쌀떡, 오메기떡 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미(米)들렌(왼쪽)’과 ‘떡카롱’
△‘미(米)들렌(왼쪽)’과 ‘떡카롱’

박호성 자이소 대표는 “쌀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미(米)스코리아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쌀 소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상황에서 맛있고 새로운 떡으로 쌀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