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8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중국식 만두’/아워홈 ‘지리산 제철밥상’/세븐일레븐 '한가위도시락'/롯데네슬레코리아 '추석 커피선물세트'/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파스쿠찌 가을철 온음료
[9/18 오늘의 새상품]청정원 ‘중국식 만두’/아워홈 ‘지리산 제철밥상’/세븐일레븐 '한가위도시락'/롯데네슬레코리아 '추석 커피선물세트'/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파스쿠찌 가을철 온음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9.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집으로ON, 중국 정통 만두의 맛을 재현하다
서울 남영동 ‘구복만두’, 군자동 ‘빠오즈푸’ 완벽 구현

유명 중국식 만두인 남영동 ‘구복만두’와 군자동 ‘빠오즈푸’를 앞으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지역 유명 중국식 만두 맛 집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 중국식 비법을 담은 ‘구복 왕교자’ ‘빠오즈푸 육즙만두’ 2종을 출시했다.

‘구복왕교자’는 중국쿤산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중국식 만두 맛 집인 ‘구복만두’의 비법을 담았다.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을 높여 육즙을 살리고 표고버섯과 아삭한 무로 씹는 맛을 더했다.

‘빠오즈푸 육즙만두’는 중국 하북성 정통 ‘빠오즈푸’를 구현하기 위해 황금비율로 반죽한 만두피 안에 만두소를 가득 채우고 생강향을 낸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10개씩 소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박영민 온라인사업부장은 “중국식 만두 특유의 육즙과 식감을 살리기 위해 유명 중국식 만두의 맛을 구현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 ‘가을愛 자연밥상’
흑돼지국밥, 들개칼국수, 토란육개장 등 지리산 인근 향토음식 선봬

아워홈(대표 김길수)이 지리산 가을 정취를 담은 제철 밥상을 전국 급식업장 및 레저업장 등에서 일제히 선보인다.

아워홈은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가을 메뉴로 ‘가을愛 자연밥상’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한국인의 밥상’은 전국 각지 향토 음식을 현지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메뉴로, 아워홈 연구개발 및 지역 담당 상품기획자, 마케팅 담당자 등이 주축이 돼 전국을 직접 찾아다니며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가을愛 자연밥상’은 흑돼지국밥, 들깨칼국수, 토란육개장, 토란만두국, 참게탕, 지리산쑥부쟁이밥상, 능이버섯전골, 더덕산나물전 등 총 8가지 메뉴다. 구례, 남원, 곡성, 산청 등 지리산 인근 지역 대표 메뉴로, 전통 제철 식재를 활용했다.


세븐일레븐, 간편하고 푸짐하게 ‘한가위 도시락’
나홀로족 겨냥한 추석 명절 도시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명절 음식을 담은 ‘한가위 도시락’을 선보인다.

오는 10월 3일까지 2주 동안 한정 판매하는 세븐일레븐 ‘한가위 도시락(8,500원)’은 푸짐한 고기 반찬인 LA갈비를 메인으로 동그랑땡, 삼색전, 장조림 등 명절 대표음식들을 알차게 담은 상품이다.

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잡채, 계란장조림, 고추절임, 콩나물 무침, 볶음김치 등을 함께 구성해 더 푸짐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후식으로 명절대표간식인 약과도 곁들여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한가위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세븐APP에서 ‘한가위 도시락’을 예약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711명에게 ‘11찬 도시락’ 모바일 쿠폰을 증정(연휴 기간 이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네슬레코리아, 추석 커피선물세트 43종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글라스머그, 보온병, 스텐 텀블러 증정품 더해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커피선물세트 43종을 출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롯데네슬레코리아를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인 ‘네스카페 크레마’ ‘네스카페 수프리모’ ‘네스카페 신선한모카’와 함께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한 용량과 종류로 구성했다.

스틱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 선물세트는 ‘아메리카노’ ‘인텐소 아메리카노’ ‘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향 마키아토’ '오리지널 라떼' ‘코코넛 라떼’ 총 7종을 다양한 구성으로 담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네스카페 글라스머그, 보온·보냉이 가능한 스텐텀블러, 보온병 등 증정품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환경보호 및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공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 선물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도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원두인 에티오피아산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에 네스카페만의 독자적인 '골드락(Gold Lock)' 기술로 완성한 갓 갈아내린듯한 깊은 원두 맛과 향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추석 커피선물세트는 세트당 1~3만원대로 단품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며,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 홈플러스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커피선물세트는 명절 선물로 부담 없고 실용성이 높아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이라며 “이번 추석에는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프리미엄 커피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 리뉴얼
첨가물은 줄이고 몸에 좋은 17가지 원료를 한병에 담아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이 액상차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를 리뉴얼했다.

‘05년 첫 출시 후, 톱모델인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액상차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 17차는 전성기였던 ‘07~09년 사이에는 너나 할 것 없이 손에 17차가 들려있을 만큼 액상차 시장에 새 트렌드를 개척한 제품이다.

17차 출시 전 액상차의 시장규모는 연 1800억원 수준이었으나 17차 출시 후 녹차, 옥수수 수염차, 헛개차 등 다양한 종류의 액상차들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지금은 2300억 규모에 이르고 있다.

다만, 최근 커피나 생수, 디톡음료 등 대용음료가 많아지면서 액상차 시장이 잠시 주춤한 상황이다.

남양유업은 금번 17차 리뉴얼을 통해 다시 한번 액상차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17차는 국산보리와 약콩, 우엉, 연근 등 원료의 국산비율을 30% 증가시켰으며, 첨가물은 50% 감소시켜 더욱 몸에 좋은 맛을 구현했다.

17차 고유의 차맛을 위해 추출온도와 시간을 최적화해 깔끔한 맛을 배가시켰으며, 용기 디자인도 기존 원통형 몸통을 감각적인 슬림-핏으로 변경, 손에 잡기 편하고 휴대도 간편한 실용적인 용기로 교체했다

새로 바뀐 17차 용량은 340ml, 500ml, 1L 3종류로 출시되며, 가격은 340ml 기준 1200원으로 전과 동일하다.


파스쿠찌, 쑥·계피·히비스커스 등 가을 향기 물씬 음료
‘자색고구마 라떼’ ‘레몬유자차’ 등 동절기 시즌 음료도

 

파스쿠찌가 쑥, 계피, 히비스커스 등을 활용해 가을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향긋한 풍미가 일품인 쑥과 우유의 맛이 조화를 이룬 ‘시그니처 쑥라떼(5500원)’와 시나몬 향에 우유의 고소함을 담은 ‘시나몬 라떼(5500원)’, 과일 향미를 낸 후르츠 멜랑쥬 티에 히비스커스의 조합 ‘히비스커스 뱅쇼(6500원)’ 등 3종이다.

또한 스테디셀러인 ‘자색고구마 라떼(5500원)’ ‘레몬유자차(5500원)’ 등 동절기 시즌 음료도 함께 선보였다.

파스쿠찌는 앞으로도 매 계절마다 다양한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