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가맹점주 ‘경조사 지원’에 엄지 척
편의점 가맹점주 ‘경조사 지원’에 엄지 척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9.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복지 프로그램…책임보험·건강검진·스태프 지원도 꼽혀
 

올해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생·복지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상생 제도는 ‘경조사 지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가맹점주 상생혜택제도에 대한 만족도와 선호도를 조사했다.

이중 ‘경조사 지원’은 가맹점주 10명 중 9명이 만족을 보일 정도로 높은 지지를 받아 총 20여 개의 CU 가맹점주 상생 혜택 제도 중 만족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CU는 가맹점주 본인을 포함한 직계 가족의 결혼과 장례, 자녀 출산 시 소정의 경조금과 화환, 상조용품, 출산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일반배상책임보험 무상가입(2위)’ ‘종합건강검진 지원(3위)’ ‘긴급 스태프 지원(4위)’ ‘콘도·리조트 지원(5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CU는 작년부터 업계 최초로 점포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보상보험을 일괄 가입하고 가맹본부가 이를 전액 지원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맹점주 및 가족(직계존비속)을 대상으로 전국 17개 시도의 건강검진센터의 검진비 70%를 할인해주는 종합건강검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건수는 2014년 첫 시행 이후 2015년 9.7%, 2016년 29.0%, 2017년 14.4%로 꾸준히 증가하며 지금까지 총 2000여 명이 이용했다.

이 외에도 CU는 가맹형태에 상관없이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경비 및 위생·방제 서비스 할인 혜택에서부터 △CU Mall(폐쇄형 복지몰) 이용 △장기렌트카·차량정비·항공권 할인 △장기운영점 CU포인트 지급 △해외여행 둥 20여 개의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치과, 안과, 산부인과, 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Life 지킴이’ 제도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CU가맹점주들은 충치 치료부터 보철, 교정, 크라운, 임플란트에 이르기까지 항목별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통증의학과에서는 비급여 진료 항목에 대해 20% 할인이 주어진다.

BGF리테일 박희태 상생협력실장은 “CU는 최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혜택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의 열린 소통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