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면역엔 ‘덴마크 뮤닝’, 투썸플레이스 ‘포카치아 샌드위치’, 스타벅스 ‘할로윈 시즌’,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10/18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면역엔 ‘덴마크 뮤닝’, 투썸플레이스 ‘포카치아 샌드위치’, 스타벅스 ‘할로윈 시즌’,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0.1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면역 건강기능성 공인 발효유 ‘덴마크 뮤닝’
알로에 겔, 특허 유산균 담아 식약처로부터 ‘면역’ 기능성 인증
한 병당 약 60mg 면역 다당체 함유…피부·장 건강, 면역력 증진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국내 유업계에선 처음으로 식약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면역 다당체 함유한 알로에 겔, 특허 유산균을 담아 식약처 기준 뮤닝 하루 두 병이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뮤닝을 연매출 1000억 원대 브랜드로 육성해 홍삼을 대체할 면역 케어 시대를 연다는 포부다.

‘덴마크 뮤닝’의 가장 큰 특징은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함유한 것이다. 알로에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당 약 60mg 다당체가 함유돼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

김재옥 동원F&B 대표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시장에 출시된 여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1조 원 규모의 국내 전체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1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중 4600억 원으로 가장 규모가 큰 드링킹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26%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며, 단순 발효유가 아닌 면역 케어를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총력을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유러피안 스타일 ‘포카치아 샌드위치’
빵 속에 햄, 치즈, 닭가슴살, 호두 및 야채 넣어 풍성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19일 포카치아에 햄, 치즈, 닭가슴살,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넣은 ‘포카치아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

포카치아(Focaccia)는 밀가루 반죽에 이스트, 소금 등을 넣고 납작하게 구운 이탈리아 전통 빵이다. 투썸플레이스는 더욱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포카치아에 감자를 더해 구웠다.

‘햄치즈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감자 포카치아에 햄, 치즈, 양상추, 토마토를 넣어 신선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동시에 살린 제품이다. ‘크랜베리 치킨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마요네즈 드레싱으로 버무린 닭가슴살, 호두, 크랜베리 및 샐러리가 어우러졌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빵 안에 여러 가지 속 재료를 푸짐하게 채운 샌드위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한 끼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라며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국내 진출 처음 ‘할로윈’ 파뤼~
할로윈 콘셉트 음료, 디저트, 충전식 카드 등 선봬
더종로R점 등 매장 5곳에서 할로윈 축제분위기 만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할로윈을 주제로 음료 및 푸드, 카드를 내놓았다. 스타벅스가 할로윈 시즌을 운영하는 것은 국내 진출 19년 만에 처음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에 숨어있는 유령을 찾아보세요’라는 주제로 할로윈 축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유령, 호박, 뱀파이어, 몬스터 등을 음료와 푸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에 반영했다.

음료는 생크림 위에 앉은 박쥐 모양의 초콜릿과 딸기 소스가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인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얼굴이 콜드 폼 위에 그려진 ‘몬스터 카푸치노’ 2종이다.

또한 초콜릿 크림과 초콜릿 크런치가 들어간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와 단호박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펌킨 타르트’ ‘할로윈 마카롱’ 3종도 선보였다.

아울러 컵을 내려놓았을 때 유령 그림자가 음료를 따라오는 듯한 모습으로 디자인한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는 물론 할로윈 시즌 기념 충전식 카드 ‘2018 해피 할로윈 카드’도 내놓았다.

한편 스타벅스는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5곳의 스타벅스 ‘Trick or Treat’ 매장을 31일까지 운영한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태원역점, 홍대삼거리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R점 등 총 다섯 곳에서 할로윈 콘셉트로 꾸며진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잠시 동안 익숙한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할로윈 시즌을 준비했다.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호떡과 만두의 이색 조합 ‘생가득 호떡만두’
쫄깃한 만두피 속 모짜렐라, 달콤씨앗, 매콤 양념고기 등 넣어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이 만두피 속에 모짜렐라 치즈, 씨앗과 꿀, 매콤한 고기와 야채 등 재료를 더해 호떡과 만두를 결합한 이색 간식 ‘생가득 호떡만두(모짜렐라, 달콤씨앗, 사천식 매콤) 3종(각 600g·7980원)’을 출시했다.

‘생가득 호떡만두’는 전분과 쌀가루, 밀가루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에 다양한 속 재료를 더해 호떡처럼 바삭하고 구운 것이 특징이다. 모짜렐라 치즈, 호떡 필링과 씨앗, 매콤하게 양념한 고기와 야채 등 기존 만두에선 찾아보기 어렵던 재료를 활용했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호떡 조리 제품은 믹스 형태로 돼 있는 것에 반해 ‘생가득 호떡만두’는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프라이팬에 중약불로 6~7분간 노릇노릇하게 구워내기만 하면 완성된다.

또한 동그란 군만두 모양으로 부피감은 살리고 일반적인 호떡보다 크기를 줄여 먹기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었다.

‘모짜렐라 호떡만두’는 모짜렐라 치즈, 고구마와 우유가 조화를 이뤘고, ‘달콤씨앗 호떡만두’는 부산의 명물인 씨앗 호떡을 모티브로 만두피 속에 호떡 필링과 땅콩, 해바라기씨앗을 가득 담았다. 아울러 ‘사천식 매콤 호떡만두’는 잡채를 속 재료로 넣은 잡채호떡에 매운 맛을 더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생가득 호떡만두’ 3종은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속 재료를 활용해 쌀쌀해진 날씨에 먹기 좋은 호떡과 만두를 결합한 이색 영양 간식”이라며 “앞으로도 간편한 조리와 색다른 레시피를 통해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간식 제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