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고, 부산물가공공장 최초 HACCP 인증 획득
곱창고, 부산물가공공장 최초 HACCP 인증 획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0.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 기준 부합 장비 구축 및 위해 요인 사전예방 시스템 결실

곱창고가 소곱창 등 부산물 가공 공장으로는 처음으로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곱창고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자체 육류가공공장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획득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곱창을 공급하는 업체임을 공인 받았다고 밝혔다.

곱창고는 이번 HACCP인증이 ‘곱창은 요리다’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같이 청결시스템을 구축하고 위생에 많은 공을 들인 결과라고 강조했다.

 
실제 곱창고 육류가공공장에는 HACCP 기준에 맞춘 장비 구축과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 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막기 위한 외부 공기 차단, 청소가 용이한 공장 구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손질된 곱창을 각 가맹점에 납품할 때에도 유해물질이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진공 포장해 안전하게 배송하고 있다.

곱창고는 이번 공장 HACCP인증이 위생적인 곱창 및 식재료를 공급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임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이자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곱창고 관계자는 “곱창 등 부산물을 가공하는 공장에서 HACCP인증을 받기가 쉽지 않은데 곱창고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곱창을 제공한다는 이념 아래 HACCP 기준에 맞춘 공장을 구축, HACCP인증까지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곱창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