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콜드체인 관리
[신간] 콜드체인 관리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0.1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드체인의 전체 영역을 체계적으로 집대성

국민들의 소득이 향상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콜드체인의 확대가 절실한 실정이지만 지금까지 콜드체인의 시설 설비와 관리를 위한 안내서가 제대로 정리돼 있지 않아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정명수)가 콜드체인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집필한 전문서적 ‘콜드체인 관리(CCM·Cold Chain Management)’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콜드체인의 전체 영역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국내 최초의 책으로, △1부 식품 콜드체인의 이해 △2부 식품 콜드체인 프로세스 △3부 식품 콜드체인 관리 △4부 식품 콜드체인의 새로운 과제 등 총 4부 17장으로 구성했다.

각 장은 식품 유통 업계의 전문가들이 직접 집필한 내용으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명수 회장, 지디엔씨 김진곤 대표, 아주대 최시영 교수, 건국대 신광수 교수, 한경대 홍상태 교수, 성결대 조윤성 교수, 아주대 윤의식 교수, 건국대 권영득 교수, 김진만 교수, 인하대 박정수 교수 등이 집필에 참여했다.

책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은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02-712-305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전국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