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셰프들과 콜라보 ‘우리맛 미식회-셰프들의 버섯’ 열어
샘표, 셰프들과 콜라보 ‘우리맛 미식회-셰프들의 버섯’ 열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0.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8일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열리는 ‘2018 우리맛 위크X가을 버섯’
28일 오후 3시 국내 유명 셰프들이 버섯에 대한 ‘샘표 우리맛 연구’ 결과를 재해석

샘표가 국내 유명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콜라보 행사 '샘표 우리맛 미식회: 셰프들의 버섯'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28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열리는 ‘2018 우리맛 위크X가을 버섯’ 프로그램의 피날레로 28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이번 미식회에서는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 정식당의 김정호 셰프, 스와니예/도우룸의 이준 셰프,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 초이닷 최현석 셰프, 온지음의 조은희, 박성배 셰프 등 국내 유명 셰프들이 버섯에 대한 ‘샘표 우리맛 연구’결과를 재해석해 요리로 선보인다.

샘표는 2016년부터 식문화 발전을 위해 우리맛의 기본인 장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분석해 소비자들이 우리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우리맛 위크’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재료의 맛을 살리며,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다.

특히 이번 미식회는 국내 유명 셰프들이 직접 선택한 버섯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요리도 맛보고, 버섯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농부, 과학자, 식품MD 등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 있는 관계자들을 초대해 서로 각기 다른 경험과 시각을 바탕으로 맛에 대해 토론하고 음미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맛 미식회: 셰프들의 버섯'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홈페이지 내 ‘우리맛 위크 페이지’(http://www.sempio.com/experience/cooking/program/454)나 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mpioculinar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5~28일까지 진행되는 '밍글스 강민구 셰프 & 정식당 김정호 셰프 & 스와니예/도우룸 이준 셰프 &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 & 초이닷 최현석 셰프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에서는 10월을 대표하는 제철 식재료 ‘버섯’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개하고 다양한 버섯을 오감으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생생한 산지 이야기부터 과학과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버섯 등 버섯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나누는 세미나도 5차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