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으로 신뢰 쌓는다
농정원,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으로 신뢰 쌓는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0.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농정원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국민신뢰 회복 3개 분야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년 사업계획 반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을 위한 ‘농정원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번 공모는 24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며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선도 △국민신뢰 회복 등 총 3개 공모분야로 접수받는다.

공공성 강화 분야는 농정원 설립목적(경쟁력 있는 농업, 행복한 농촌 실현에 기여)을 고려해 대국민 서비스와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해당되며, 경제패러다임 전환 전도 분야는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 경제를 달성하고 민간에 확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국민신뢰 회복 분야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공기관을 실현하기 위해 부패와 비리를 근절하고 국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내부위원(3명), 외부위원(8명)으로 구성된 혁신추진위원회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기여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합성 등의 기준으로 최우수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2점)을 선정한다.

결과 발표는 11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되며, 부상으로 농정원장과 온누리상품권 총 150만 원(최우수 50만 원, 우수 각 30만 원, 장려 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농정원 기관 홈페이지(www.epis.or.kr)에 접속해 기관공지에서 참가신청서와 제안서를 다운받아 E-mail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기회로 제안 받은 대국민 아이디어는 실제 2019년 농정원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