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김장문화제 최대 규모…기네스 기록 도전
서울김장문화제 최대 규모…기네스 기록 도전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11.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채소절임부터 평양통배추까지 김치로 남북한 화합

서울광장과 무교로 일대에서 2일 역대 최대 규모 김치나눔축제인 ‘제5회 서울김장문화제’가 개최됐다.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로 서울시 주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대한민국김치협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2일 서울광장과 무교로 일대에서 역대 최대 규모 김치축제인 '서울김장문화제'가 열렸다.

올해 행사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김장나눔 및 기네스 기록 도전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김치역사와 지역별, 계층별 김치를 만나는 ‘김치 100선’ △서울김장간 △김치 상상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아울러 무교로 일대가 △전국 각지의 김치 및 김장재료, 김치 활용음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김치 스트리트’로 변신해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김장간에는 ‘김치100선’ ‘김치뮤지엄’ ‘명인의 김장간’ 등 행사를 선보이는데, 김치의 기원이된 고대 채소절임부터 조선시대 김치까지, 전라도·경상도·함경도 등 지방별 김치, 평양 통배추 김치를 대한민국 김치명인들과 김치 전문가들이 재현한다.

△김치100선 전시장에서는 역사별, 계층별, 지역별 김치 100여 종이 소개됐다.
△김치100선에서 소개된 지역별 김치들

이번 행사의 첫날인 2일에는 특별히 남북한 평화 기조 반영해 북한의 김순옥 전문가를 초빙해 평양의 통배추김치를 직접 시연하고 관람객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남북한 평화 기조에 발맞춰 북한의 김순옥 전문가를 초대해 평양의 통배추김치의 시연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