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5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 투썸플레이스 ‘TWG밀크티쉬폰라떼’,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82% 가바’,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연어포케’
[11/05 오늘의 새상품]동원F&B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 투썸플레이스 ‘TWG밀크티쉬폰라떼’,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82% 가바’,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연어포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11.0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나트륨 확~줄인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
1장당 나트륨 함량 45mg…유기농 원료 함량 97% 달해
쌀발효추출물, 초유분말 함유로 장 건강·면역력 도움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국내 아기용 치즈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제일 낮은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를 출시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아기용 슬라이스 치즈의 나트륨 함량은 1장당 50mg~70mg 수준이라면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는 1장당 나트륨 함량이 45mg에 불과하다.

또한 유기농 원료의 함량이 97.4%에 달해 원유로 만든 유기농 치즈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아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쌀발효추출물(비피도플러스) 첨가는 물론 아기 연령에 따라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는데,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유분말이 함유된 1단계 ‘면역도움’ 치즈(생후 6~24개월)와 뼈 생성 관련 단백질인 오스테오폰틴이 함유된 2단계 ‘튼튼성장’ 치즈(생후 25~48개월)다. 가격은 용량 170g(10매)에 5200원.

동원F&B는 앞으로도 치즈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건강성까지 더한 프리미엄 아기 치즈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재료고급화·원료 차별화 겨울시즌 음료
인기디저트 음료화, 귀리우유 등 원료 넣어 차별화된 맛

 

투썸플레이스가 인기 디저트를 활용하고, 귀리우유 등 원료 차별화를 갖춘 겨울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TWG밀크티쉬폰라떼’는 인기 디저트 ‘TWG로얄밀크티쉬폰’ 케이크를 음료로 만들었다. 세계적인 명차 브랜드 티더블유지 티(TWG TEA)를 사용하고 바닐라 빈을 넣어 밀크티의 향미를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카페 오트 라떼’는 귀리우유와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졌다. 올 여름 3개월간 한정 출시해 10만잔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콜드브루 오트 라떼’를 이을 겨울철 특화 제품이다.

매해 겨울철 인기가 높은 ‘시그니처 뱅쇼’는 로즈마리와 시나몬 스틱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뱅쇼는 레드와인에 시나몬, 정향, 오렌지 등을 넣어 따뜻하게 마시는 프랑스 대표 겨울음료로, 투썸플레이스는 뱅쇼를 무알콜 음료로 출시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 카카오함량 최대치 ‘드림카카오 82% 가바’
56%, 72% 이어 82% 선봬…폴리페놀 함량 높이고 가바 사용 기능성 강화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카카오함량을 더욱 높인 다크 초콜릿 ‘드림카카오 82% 가바’를 출시했다.

‘드림카카오 82% 가바’는 국내 초콜릿 중 카카오 함량이 가장 높은 만큼 폴리페놀 함량도 가장 높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등에 좋다고 알려진 ‘가바’를 사용해 기능성을 더했다. ‘가바(GABA)’는 감마 아미노부티르산(gamma-aminobutyric acid)의 약자로 해외에서는 건강보조식품 등에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물질이다.

특히 카카오 함유량을 높인 대신 천연감미료(스테비아)를 사용해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카카오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내는데 중점을 뒀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82% 가바’ 출시로 ‘드림카카오’는 카카오 함량에 따라 56%, 72%, 82%의 3가지 라인업으로 확대,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신세계푸드, 연어 간편식 라인업 확대 ‘보노보노 연어포케’
한입 크기 연어…와사비마요, 오리엔탈, 유자, 매콤간장 4가지 소스로 양념
별도 조리 없이 3분 해동이면 요리 완성…소포장돼 한끼 식사 제격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가 ‘보노보노 연어포케’ 4종을 출시하며 연어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했다.

지난 7월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 4종을 출시하며 연어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 신세계푸드는 최근 방송, SNS를 통해 건강 음식으로 소개되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연어포케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포케(POKE)’는 하와이어로 ‘자른다’는 뜻으로 조각 낸 날생선을 각종 양념으로 버무려 샐러드나 밥과 함께 먹는 것을 뜻한다.

‘보노보노 연어포케’ 4종은 한입 크기 연어를 와사비마요, 오리엔탈, 유자, 매콤간장 등 4가지 소스로 버무려 별도 조리 없이 해동만으로도 연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포장지 개봉 전 흐르는 물에 3분간 해동한 다음 각종 채소 또는 밥과 함께 곁들이면 돼 간편하다. 100g씩 소포장돼 1~2인 가구를 비롯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을 위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4종 모두 4980원(100g).

신세계푸드는 연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만큼 맛과 편의성을 갖춘 연어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