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아름다운 숲’ 조성 위한 나눔바자회 개최
하이트진로, ‘아름다운 숲’ 조성 위한 나눔바자회 개최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8.11.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에 임직원 물품 4000여 점 기증,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8일 아름다운가게 안양점에서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들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재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협력사인 웨스트락패키징솔루션코리아 김철수 대표, 한진제이앤시 한종칠 대표,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기증물품 판매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된 물품은 지난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이 기증한 물건으로, 4000여 점에 달했다. 이어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함께 협력회사들과 하이트진로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총 2000여 만원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 수익금은 올해부터는 ‘아름다운 숲’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는 2017년을 시작으로 서울 도심의 미세먼지, 대기오염, 폭염 등 도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서울시설공단과 협약을 맺고 연간 5천만원 규모의 아름다운 숲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기증물품을 판매해 얻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의 수익 전액은 700평 대지에 700그루의 나무를 심는 ‘아름다운 숲’ 조성 프로젝트에 쓰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이번 바자회가 안양지역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작은 봉사의 씨앗이 좀 더 나은 세상을 조성하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