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식자재 유통 고른 성장…영업益은 소폭 하락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7043억 원을 기록하며 두 분기 연속 매출 7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반면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소폭 감소한 133억 원에 그쳤다.
3분기에는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 추석 연휴로 인해 전년 동기보다 영업일수가 적었음에도 견고한 신규수주를 바탕으로 매출 1133억 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보다 약 20% 증가한 수치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도 외식업계 경기침체와 소비 심리 악화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약 4.2% 증가한 5517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가정간편식(HMR) 소비 증가에 따라 1차 도매 및 원료 경로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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